작품을 보면 같은 모양이 반복이 된다. 이것을 수학에서 쪽매맞춤이라고 하는데 테셀레이션(tessellation)으로 더 많이 알려져있다. 테셀레이션은 동일한 모양을 이용해 틈이나 포개짐 없이 평면이나 공간을 완전하게 덮는 것이다.
만드는 방법은 평면이동, 회전이동,회전,미끄러짐 반사를 이용한다.
수학을 공부하며 막히며 벽을 느끼게 된 사람들이 수학을 포기하게 되는 의미이다. 수학을 포기하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어떻게 하면 우리가 아이들에게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수학적 개념을 습득하고 일과 속에서 자연스럽게 접하여 수학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게 할 수 있을까? 이러한 고민에
미술은 직업이 아니기 때문이다. 미술가와 공예가 사이에 본질적인 차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미술가란 고양된 공예가이다. 영감이 찾아오는 드문 순간에 자기 의지를 초월하여 하늘의 은총이 그의 작업을 예술로 꽃피게 하는 것이다. 모든 미술가들에게는 공에의 숙련이 필수적이다. 그 속에 창조적인
속해서 학습지도를 하는 것이 습관이 되어지지 않아서 인지 목이 아팠지만 열심히 학습지도를 하였다. 초등학교1학년 아이들은 자신들도 3월달에 와서 그런지 조용하면서도 선생님 말씀을 아주 잘 따라주었다. 매일 매일 학습을 하는 과목이 다른데 오늘은 바른생활 한 주차와 수학을 한 장 푸는 날이
Ⅰ. 개요
디지털시대라는 새로운 천년에 부응하는 학교 특별활동 방향은 학생을 인적자원개발 차원에서 어떻게 유연하고 융통성 있는 자원으로서 스스로 자기 계발을 통해 자신의 핵심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할 것인가에 모아져야 할 것 같다. 그리고 핵심역량은 두리 뭉실한 시험대비용의 학문적
본문내용
I. 서론
이 레포트는 마르셀 뒤샹의 반 예술정신 및 레디메이드에 관한 연구와 뒤샹의 표현 방식 및 영향 받은 미술사조들을 사례로 한 현대미술사적 관점으로 위치를 파악하여 현대미술에 끼친 영향을 고찰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0세기 이후의 사회는 혼란한 사회적 상황을 거
속에 많이 반영되었다. 이러한 것들은 서서히 일어났으며 많고도 다양한 원천에서 비롯된 것이었다.
르네상스 사상의 토대가 됐던 주된 변화는 인간이 ‘모든 사물의 중심이자 척도’라고 하는 인간 자신에 대한 새로운 자각이었다. 이러한 자각은 14세기 전체를 거치면서 시인, 철학자, 인문학자들에
속하고 적절한 사건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행정적, 사법적 분쟁처리기관의 법적용 담당자와 종사자에 대한 성희롱에 관한 교육이 시급히 이루어져야 성희롱 관련 사건처리의 오류를 방지하고 더 면밀한 위법여부를 검토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성희롱이 당사자들만이 있는 시간과 장소
속된 여러 종류의 컴퓨터와 협력하면서 동작하는 HFDS(Highly Functionally Distributed System ; 초기능 분산 시스템)의 실현을 목표로 삼고 있었다. 실제로 이러한 TRON 프로젝트는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제창한 제록스사의 팰로알토연구소나 Jini를 개발한 선마이크로시스템스의 빌 조이 등 세계 각지의 연구자에게
속적인 과정을 통해 실현되었다. 르네상스의 민중들은 특히 그리스와 로마의 문헌을 연구했으며 거기에서 자연과 육체적인 용맹에 대한 존중을 발견하였다고 한다. 이런 발견은 기독교도였던 그들이 신의 피조물이라고 간주했던 인간과 자연에 대해 새로운 존중심을 갖게 하였다.
신대륙의 발견이